02 DISCOGRAPHY
Mixtape : 바보라도 알아

Release Date

2020-03-25

Stray Kids

Mixtape : 바보라도 알아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3월 25일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바보라도 알아' 발표!

- 감성 자극하는 신곡 'Mixtape : 바보라도 알아', Stray Kids가 전하는 꿈을 향한 용기
- '어린 나'에게 속삭여주는 방향지시등 같은 한마디 "다시 널 향해 One more step, I will never stop"
- 리스너와 공감대 교감하는 ‘믹스테이프 프로젝트'! 멤버 창빈 작사-작곡 참여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가 3월 25일 디지털 싱글 'Mixtape : 바보라도 알아'를 발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데뷔 첫 월드 투어를 진행하고 'Clé'(클레) 시리즈 완결판 앨범을 선보이는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매 앨범마다 자신들만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온 스트레이 키즈가 이번에는 새로운 싱글 'Mixtape : 바보라도 알아'로 꿈에 다가서는 용기를 이야기한다.

이번 곡은 멤버 창빈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어릴 적 꿈꿨던 나에 대한 독백을 들려준다. 어른이 된 지금의 나는 과거의 내가 상상했던 모습과는 멀어졌지만 다시 한번 힘을 내겠다는 다짐을 담아냈다.

사람마다 갈망의 모양은 다르다. 누군가에게는 사랑, 누군가에게는 성취하고 싶은 꿈이나 목표. 스트레이 키즈는 무언가를 동경하는 진심을 담아 'Mixtape : 바보라도 알아'를 노래한다.

"다시 널 향해 One more step, I will never stop" 같은 노랫말을 통해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더 다가서겠다는 희망찬 마음가짐을 느낄 수 있다.

또 말하듯이 내뱉는 랩과 점점 고조되는 감정 그리고 마지막에 모든 걸 분출하는 듯한 전개로 스트레이 키즈만의 스타일을 완성했다.

새 노래는 스트레이 키즈가 2019년 초 예고한 '믹스테이프 프로젝트'(Mixtape Project)의 연장선이다.

'믹스테이프 프로젝트'는 방향을 잃고 고민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스트레이 키즈 만의 감성으로 노래하는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여덟 멤버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스트레이 키즈 콘텐츠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Stray Kids Everywhere All Around The World’라는 메시지와도 의미를 같이한다. ‘스트레이 키즈가 전 세계로 뻗어 나간다’와 ‘길을 잃고 방황하고 고민하는 사람은 당신 혼자만이 아니라 어디에도 있다. 혼자라 생각하지 말고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길을 찾자’라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멤버들은 인생의 갈림길에서 헤매는 사람들의 마음에 따뜻한 음악을 선물하고 공감대를 나눈다.

그리고 이번에는 본인들만의 음악적 매력을 극대화한 'Mixtape : 바보라도 알아'로 세상에 또 다른 목소리를 전한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Stray Kids World Tour 'District 9 : Unlock''(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디스트릭트 9 : 언락')의 미국 콘서트를 시작으로 무한 성장 궤도에 올라섰다.

지난 1월 29일(이하 현지시간) 뉴욕, 31일 애틀랜타, 2월 2일 댈러스, 5일 시카고, 7일 마이애미, 9일 피닉스, 13일 새너제이(San Jose), 16일 로스앤젤레스에서 미주 투어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TRACK LIST

01.바보라도 알아

RELEASES

MORE >

SKZ2020

2020-03-18

SKZ2020

Step Out of Clé

2020-01-24

Step Out of Clé

Mixtape : Gone Days

2019-12-26

Mixtape : Gone Days

'Clé : LEVANTER

2019-12-09

'Clé : LEVANTER